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인형극 및 뮤지컬 실시
상태바
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인형극 및 뮤지컬 실시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6.1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27일, 28일과 7월 초까지 총 7일간, 의정부 우리소극장과 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인형극 및 뮤지컬을 1일 2~3회씩 총23회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센터회원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우리소극장 및 청소년수련관에서 뮤지컬 건강한 피터팬의 튼튼모험과 인형극, 튼튼나라의 앨리스, 완두와 콩이의 슈퍼푸드를 이야기식 현장교육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에게 바른 식생활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좋은 식습관 및 생활습관 형성에 대한 이야기에 재밌는 노래와 율동으로 구성된 인형극과 뮤지컬을 통해 직접 참여도 해보면서 좋은 식습관과 나쁜 식습관을 구별해 스스로 실천해 나갈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권순각 센터장은 “캐릭터 인형극 및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위생, 영양 교육을 통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조리컨설팅, 대상별 교육 및 맞춤형 식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등록 및 인형극 문의는 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