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치유형 대안학교 “경기고양위더스학교”
상태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치유형 대안학교 “경기고양위더스학교”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8.1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

고양시는 지난 14일,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고양위더스학교’가 오는 26일부터 2학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는 경기도 교육청 지정 ‘2019년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로, 학업중단 위기에 처해있거나 심리적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치유형 대안학교이다.

학교는 정서 및 행동 문제와 정신과적인 어려움에 초점을 맞추어, 집중적인 심리지원을 통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규교과뿐만 아니라 게슈탈트 기반 알아차림 훈련, 마음챙김 기반 스트레스 감소훈련, 표현예술치료, 인지치료, 원예치료, 신체기반 안정화기법, 독서치료 등 다양한 대안 교과도 함께 운영한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 위탁 절차는 [ 입학신청서 및 지원서 제출 ’ 서류 심사 진행 ’ 개별 합격 안내 ’ 입학 동의서 작성 ’ 적응기간 ’ 심의 ’ 학교 등록 ’ 수료 ] 로 진행되며, 학생 정원은 총 10명이다.

입학과 관련된 서류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