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대원 위원장, 촛불정부에서 민간인 불법사찰...사실이라면 대통령 사과해야
상태바
조대원 위원장, 촛불정부에서 민간인 불법사찰...사실이라면 대통령 사과해야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8.12.26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대원 자유한국당 고양시정 당협위원장 /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조대원 자유한국당 고양시정 당협위원장 /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최근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소속 김태우 수사관의 민간인 사찰을 두고 청와대가 해명에 나섰지만 의혹은 점점 확대되는 분위기다. 급기야 청와대가 압수수색까지 당했다.

조대원 자유한국당 고양시(정) 당협위원장은 “민간인 불법사찰이 정권의 정통성을 뒤 흔드는 국기문란 사건임을 잘 아는 촛불정부가 불법 민간인 사찰을 했다면 이는 과거와의 완전한 단절을 위해 촛불을 들었던 국민을 배신하는 행위.”라며 “특별감찰반이 청와대 소속인 만큼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이 나서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하며, 관련자들을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위원장은 현 청와대를 향해 “무능함, 독선, 무책임”으로 가득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조 위원장은 “백번 양보해도 청와대는 이 나라 최고의 권력 기관이다. 최고 권력기관이 제 직원 하나 관리 못해 ‘엄청난 일탈’을 저지르게 한 것만으로도 책임선상에 있는 책임자가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함에도 <유전자, 미꾸라지, 6급주사>란 말 외에는 특별한 조치를 한 것이 없다. 앞으로도 할 줄 아는게 없어 보인다.”고 꼬집었다.

김태우 수사관에게서 민간인 사찰 얘기가 나왔을 때 청와대 대변인은 “우리에겐 민간인 사찰의 DNA가 없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조 위원장은 “근자감(근거 없는 자신감)은 스스로 기분 좋게 할지 몰라도 사실 관계를 다투는 상황에선 바람직하지 않다.”며 우월한 유전자 운운한 것은 “지극한 ‘독선’과 ‘오만’으로 밖에 달리 설명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또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못 막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며 사건이 터진 초기에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이 신속히 이루어 졌어야 했지만 어설픈 ‘특감반 해체’로 대응해 사건을 점점 확대 재생산 시켰다는 지적이다.

조 위원장은 “얼마 전 까지 청와대 직원 이었던 6급 공무원과 진실게임이나 벌이고 어제까지 식구였던 사람을 ‘미꾸라지’로 몰아붙이는 국정 책임자들의 모습에서 안 그래도 삶이 힘든 국민들은 깊은 비애와 분노를 느낀다.”고 말했다

“늦었지만 청와대는 특별감찰반의 ‘윗선’에 대한 수사와 처벌,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가 반드시 이루어 져야 한다.”며 “국정운영은 곧 책임이고, 그것이 국민이 희망하는 바른 국정운영이다.”고 일침을 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