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PLS 대응 주요 작물 농약 안전사용서 발간
상태바
경북도, PLS 대응 주요 작물 농약 안전사용서 발간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3.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작물 7종에 대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병해충 방제, 농약 안전사용법 안내
▲ PLS 대응 주요 작물 농약 안전사용서 발간
[서프라이즈뉴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병해충 방제를 위해 경북지역 주요 특화작물에 대한 농약 안전사용서를 발간해 배포했다.

이번 책자는 감, 고추, 마늘, 복숭아, 오미자, 자두, 포도 7종의 주요 작물의 병해충에 대한 내용과 함께 등록된 약제들을 농약 작용 기작별로 정리해 수록했으며 시군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인 등에 배포해 재배농가 홍보와 교육에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9년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는 재배작물에 등록된 농약의 경우 잔류허용기준을 설정해 적용하고 미등록 약제는 잔류허용기준을 0.01㎎/㎏ 이하로 적용하는 제도이다.

따라서 농업인들은 농약사용시 재배작물에 등록된 농약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사용해야 하므로 병해충 방제에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도는 올바른 농약 사용을 안내하고 도내 농산물에 대한 안전과 신뢰를 높이고자 ‘경북 주요작물 농약 안전사용서’를 발간하게 됐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에 발간된 책자가 농업인과 관련 종사자들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