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울지역대회’ 참석
상태바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울지역대회’ 참석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10.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주민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 다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은 지난 7일 오후 2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서울시와 자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울시복지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울지역대회”에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에서는 25개 자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2부에는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창채 회장의 기조강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과 함께 서울시의 정책사례 발표, 서울시복지재단 안기덕 박사의 ‘동 지사협 활성화 방안연구-찾동 사례를 중심으로-’란 주제 발표가 있었다.

서울시에서는 자치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 내 복지의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심의·의결기구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지역자원 발굴과 연계 지원 등 주민주도의 민간 복지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서울시에서는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담인력 인건비 지원 및 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동 복지대학’ 운영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당일 수상한 유공자들을 축하함과 동시에 서울 각 자치구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이 주도하는 민간 복지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