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동 가을잔치 ‘제2회 한마음건강축제’ 성료
상태바
구리시 인창동 가을잔치 ‘제2회 한마음건강축제’ 성료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9.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창동 주민들 손에 손 잡고‘시민이 행복한 마을만들기’ 한마당

구리시 인창동에서는 지난 21일 인창중앙공원에서 열린‘제2회 인창 한마음 건강축제’가 주민들의 큰 호응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한 인창동 가을축제인 이번 행사는 인창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인창동 7개 기간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시민이 함께 즐기면서 행복한 내 고장 만들기 일환으로 마련됐다. 축제는 오후 3시부터 건강걷기 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과 전시관 부스운영, 건강 체크 상담이 이뤄졌고, 신명나는 축하공연과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마술쇼,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 프로그램에는 한문·한글·서예, 가베 만들기 체험, 사군자, 보태니컬 아트 작품이 전시되었고, 홍보관으로는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홍보관이 운영됐다. 이어 색소폰 앙상블, 구구팔팔 댄스, 합기도시범 등 찬조 공연과 마술쇼로 축제를 찾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혈압, 당뇨, 혈관 체크와 금연 등 건강 상담과 건강먹거리 부스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주어 관심을 끌었다.

한편, 오후 5시 열린 개회식에서는 홍덕남 주민자치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진희 동장 환영사, 안승남 구리시장, 박석윤 구리시의회의장, 서형렬 도의원, 이수원 시 주민자치협의회장 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먼저 안승남 시장은 축사에서“이번 인창동 한마음 건강축제가 주민들이 주인이 되어 직접 준비하고 즐기는 지역축제로 성장하고, 특히 우리시에서 가장 건강한 동으로 거듭나려는 마을축제로 마련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쾌청한 잿빛 가을 하늘 아래 이웃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나눔의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덕남 인창동 주민자치위원장은“축제를 준비하는 동안 미숙함과 경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과 고민이 많았지만,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민들의 호응으로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되어 보람되고, 기쁘다.”며 “축제 운영에 참여하고 도움주신 위원님들, 기간단체 회원님들과 축제를 찾아주신 많은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희 인창동장은“성황리에 마친 본 축제는 인창동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어 진정한 주민자치의 마을 축제로 평가할 수 있다.”며“인창동 주민 및 구리시민들이 함께한 본 행사는‘같이 가요. 가치 있는 삶’의 슬로건에 어울리는 축제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