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선정돼
상태바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선정돼
  • 이성선 기자
  • 승인 2019.09.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 All Rights 우리 모두의 권리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월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여성가족부와 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사업비 240만 원을 확보했다.

프로그램명은 We All Rights로, 청소년 참여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권리 인식개선과 확산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주 활동내용은 청소년권리 관련 주제로 카드뉴스 제작, 청소년 권리 알리기 캠페인, 청소년 인권 전문 교육이며, 운영하는 청소년들은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 소속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포.도 위원 20명이다.

청.포.도 위원들은 청소년인권 전문교육을 시작으로 4회의 카드뉴스 제작과 2회의 청소년권리 알리기 캠페인을 마쳤고, 10월에 있을 3차 청소년권리 알리기 캠페인만을 남겨두고 있다.

카드뉴스는 UN아동권리협약, 청소년증, 청소년 여가활동장소, 청소년아르바이트 등 총 4개의 주제로 제작됐으며, 청.포.도 위원들이 정보 수집부터 제작까지 참여해 페이스북 페이지 ‘중봉청소년운영위원회 청.포.도’에서 볼 수 있다.

청소년권리 알리기 캠페인 1회 차는 5월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에 운영된 권리증진캠페인과 연계해 바람개비에 청소년권리 관련 문구를 써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2회 차는 광복절행사와 연계해 역사 속 청소년의 권리를 떠올려 보는 시간을 가지고, 작은 손거울에 청소년의 권리를 그려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제 캠페인 1회 차만을 남겨둔 We All Rights는 어떠한 활동으로 청소년 권리에 대해 알리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We All Rights 청소년들의 행보가 궁금하다면, 10월 26일 사우문화체육광장 ‘청소년축제 다정다감’ 행사장으로 오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