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1동, 추석맞이 막바지 준비 ‘한창’ … 사랑 나눔도 이어져
상태바
양주시 양주1동, 추석맞이 막바지 준비 ‘한창’ … 사랑 나눔도 이어져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9.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양주1동은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귀성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또한, 각계각층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난 9일 남방1통 마을회는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해 태풍으로 인해 유출된 토사와 나뭇가지 등을 정비하는 등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으며 유양1통 마을회, 남방2통 마을회, 남방4통 마을회 등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환경정비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각계각층의 나눔활동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다.

양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지난 9일 관내 홀몸어르신 결식방지와 지역사회 나눔 활성화를 위한 ‘사계절 사랑愛 김치나눔’과 ‘추석명절 송편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주1동 지정기탁금을 통해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독거어르신 40가구를 방문 김치와 송편 등을 전달했다.

또, 유양동에 거주하고 있는 홍인숙씨가 양주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물품 40세트를 전달했으며 한국수자원공사 양주수도관리단에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 받은 성금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운석 양주1동장은 “아름다운 양주시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정비를 비롯해 나눔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