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아름다운 복지이야기’ 후원 활동지 발행
상태바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아름다운 복지이야기’ 후원 활동지 발행
  • 이성선 기자
  • 승인 2019.08.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 사용내역 공개와 우리 동네 맞춤 복지사업 안내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는 누리복지협의체 맞춤복지사업과 후원금 사용내역,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조를 내용으로 하는 후원활동지 ‘아름다운 복지이야기’창간호를 발행했다.

‘아름다운 복지이야기’창간호는 2019년 상반기 후원활동지로 후원금의 사용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봉사자들의 다양한 봉사를 적극 알려서 참여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발행하게 됐다.

누리복지협의체는 말 못할 사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대상으로 기금 후원과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한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고자 2016년부터 지역주민과 상점을 찾아 직접 발로 뛰며 이웃 돌봄 후원사업의 적극적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적극적인 활동결과 현재는 연 2천여만 원의 소중한 후원을 받아 주거 취약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홀로어르신 나들이, 어려운 가정의 가족 캠프, 장학금 지원 사업 등 10여개 이상의 다양한 맞춤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후원 활동지를 받아본 후원자 이00는 “주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보면서 항상 안타까운 마음이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 연말에 누리복지협의체에서 ”후원감사의 밤“으로 한 해 동안의 후원사업이 안내되어 그 동안의 후원 사업을 알고 지속적으로 후원해왔으나 이번 후원활동책자로 자세히 안내를 받으니 더욱 믿음이 가고 그 동안의 후원에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웅일 광명3동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시는 후원자 및 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공공 복지서비스와 민간자원을 개발하고 연계하여 살기 좋은 광명3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군채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누리복지 위원들과 함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감사하고 기쁘다. 앞으로도 후원자분들의 이웃 돌봄의 깊은 뜻을 받아 우리 이웃이 필요로 하는 맞춤 복지사업 개발과 봉사로 모두 살기 좋은 우리 동네가 되도록 변함없이 애쓰겠다”고 말했다.

광명3동은‘아름다운 복지이야기’후원 활동지를 150여명의 후원자, 관내 상점, 시청 민원실,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누리복지협의체는 후원 활동지를 연 2회 발행할 예정이며 하반기 후원활동지는 2020년 1월 중에 제작 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