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특성화고등학교 1Day 취업캠프’ 운영
상태바
서구, ‘특성화고등학교 1Day 취업캠프’ 운영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7.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관내 특성화고 3개 학교 취업희망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고졸 청년 취업확대 및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1Day 취업캠프’를 운영했다.

이날 실시된 1Day 취업캠프는 고졸 인재 성장을 위한 전략, 조직적합성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커리어포트폴리오 작성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아울러 취업의 현실을 인식시키고 구직에 대한 동기 극대화, 취업계획 전략수립 및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도 이뤄졌다.

또한, 취업캠프 기간 중 관내 청년일자리 추진사업 홍보 및 취업상담 지원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 성공을 위한 구직동기 부여와 입시지원서, 모의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실전 취업준비를 위한 만족도가 높았다”며 “서구의 지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구 관계자는 “인천보건고등학교 3학년 취업희망 학생 63명을 대상으로 8월 23일에 취업능력향상을 위한 1Day 취업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특성화고 4개 학교와 청년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좋은 일자리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고졸 청년 취업률을 향상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