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도서관, 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마을교육공동체사업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상태바
부평도서관, 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마을교육공동체사업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7.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학 거버넌스를 통한 지역사회 마을교육 독서생태계 조성

부평도서관에서는 학교와 지역사회 마을을 연계하는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을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부평서여중, 참사랑지역아동센터, 산곡기독학교, 글마루도서관 이상 4개 기관과 연대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할수 있는 수요자중심의 찾아가는 독서치료, 창의과학, 비경쟁독서토론, 청소년인문학프로그램이 7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이를 위해 부평도서관에서는 오는 18일에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학교,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대안학교 등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후 오는 30일에는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사업 관계자 및 마을교육활동가, 시민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추진방향과 선진화된 우수사례 공유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홈페이지, 전화접수를 통해 선착순 50명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란 관장은 “지역사회 마을교육동체 환경조성을 위해 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다양한 독서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가 나눔과 배움터가 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