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장 가림막에 송파구 새 비전 담았다
상태바
공사장 가림막에 송파구 새 비전 담았다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7.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림막 디자인 10종 개발 … 민선 7기 송파구정 비전 쉽게 표현

송파구는 민선 7기 송파구정의 비전과 지역특색을 담은 공사장 가림막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사장 가림막은 주변 유동인구를 대상으로 홍보 효과가 높아 최근 몇 년 사이 기업과 자치구의 홍보 수단으로 적극 활용 되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해 7월 새롭게 시작된 송파구정의 비전, 역점사업, 축제 등을 공사장 가림막에 표현해 ‘송파구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매뉴얼’을 개발했다. 디자인은 부분형과 전면형으로 구분해 총 10종이다.

‘부분형 디자인’은 공사장 여건에 따라 일부만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민선 7기 송파구의 분야별 정책방향을 홍보 문구와 함께 일러스트 그래픽으로 쉽게 표현했다. 일자리 송파, 배우는 송파, 안전한 송파, 꿈꾸는 송파, 재밌는 송파를 주제로 5종이다.

‘전면형 디자인’은 가림막 전면에 적용 가능한 것으로, 차량 및 보행자가 많은 공사장의 경우 권장한다. 송파구의 대표축제 및 역점사업, 역사·문화적 상징 요소를 5가지 주제로 다뤘다. 한성백제문화제, 송파둘레길, 수막새, 벚꽃, ‘송파’ 한글 초성 등을 다양한 그래픽에 담았다.

이번에 개발된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은 10m이상 간선도로변 공공 및 민간공사장, 7층 이상이거나 연면적 3,300㎡이상 건물의 공공 및 민간공사장, 기타 차량 및 보행이 많은 공사장에 적용된다.

이 밖에도 ‘송파구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매뉴얼’에는 디자인 적용 절차, 설치 기준, 활용 예시 등을 정비해 담았다. 매뉴얼은 송파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새 디자인 개발을 통해 구민은 물론 많은 방문객에게 송파의 정체성을 제대로 알리는 홍보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울러 공사장 가림막 설치에 있어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보행자 사고 예방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