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마을기업 ㈜아모르카페 ‘2019년 마을기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계양구 마을기업 ㈜아모르카페 ‘2019년 마을기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7.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는 지난 6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우수 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마을기업 ㈜아모르카페가 우수상을 수상하고 사업개발비 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19년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행사 일환으로 공공성 및 공동체성이 우수한 전국 단위의 마을기업 사례를 공유하고 시상을 하기 위해 열렸다.

우수상을 수상한 ㈜아모르카페는 중증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들의 취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계양구 마을기업으로, 2012년부터 계양구청 1층 민원실 내에 위치해 있으며 꾸준히 성장해 지역의 중증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모범적인 마을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구 관계자는 ‘㈜아모르카페는 지난 7년 동안 꾸준한 매출증대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며 관내 마을기업들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공동체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지난 2011년부터 전국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성 및 공동체성, 사업 경쟁력 및 자립성 등을 심사해 매년 우수마을기업을 선정해 사업개발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