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27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양평군 제27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이성선 기자
  • 승인 2019.06.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양수리 전통시장서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 캠페인 실시

양평군은 지난 11일 양수리 전통시장에서 제27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군 관계자를 비롯해 양평 소방서, 양평 경찰서, 자율방재단, 양평군 재난통신지원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바르게살기양평군협의회,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안전보안관, 양평공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 캠페인, 재난배상책임보험 홍보, 4대 불법 주·정차 금지제도 및 주민신고제 홍보 등을 실시했다.

특히 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리플릿과 홍보용품을 통한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시장상인들 대상으로는 재난배상책임보험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름철 물놀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재난배상보험 홍보를 적극 실시해 재난피해에도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재난배상책임보험이란, 화재·폭발·붕괴로 인한 타인의 신체 또는 재산 피해를 보상하는 의무 보험으로, 가입대상은 1층 일반·휴게음식점, 숙박업소, 15층 이하 아파트, 주유소, 물류창고, 장례식장, 여객자동차터미널, 도서관, 과학관, 박물관, 미술관, 경륜장, 경정장, 장외매장, 경마장, 장외발매소, 지하도상가, 국제회의시설, 전시시설 등 19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손해보험협회 콜센터를 통해 보험 가입대상 여부, 가입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