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가좌도서관, 주기율표 탄생 150주년 기념 과학 강연 개최
상태바
고양시 가좌도서관, 주기율표 탄생 150주년 기념 과학 강연 개최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6.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과학자들의 화학 케미. 가좌도서관에서 열려

고양시 가좌도서관에서 오는 11일 저녁 7시 30분에 의미 있는 과학 강연이 열린다.

올해는 멘델레예프 주기율표 탄생 150주년, IUPAC 설립 100주년, 국제 주기율표의 해로, 가좌도서관에서 이를 기념하는 ‘젊은 과학자들의 화학 케미’가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화학을 전공한 두 명의 젊은 과학자의 의미 있는 강연과 대담으로, 김병민 과학칼럼니스트와 장홍제 광운대 화학과 교수가 함께 한다.

1부는 김병민 과학칼럼니스트의 ‘원소 이야기’, 2부는 장홍제 교수의 ‘물질 이야기’를 주제로 40분씩 강의가 진행된다. 3부에서는 김병민, 장홍제 교수가 ‘우리를 둘러싼 화학 물질’을 주제로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사이언스 빌리지’, ‘슬기로운 화학생활’ 등을 쓴 김병민 과학칼럼니스트는 한림대 나노융합스쿨 겸임교수, 일러스트레이터, 과학 강연자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일상 속 다양한 화학 이야기를 담은 ‘원소가 뭐길래’를 쓴 장홍제 광운대 화학과 교수는 대한화학회에서 국제주기율표의 해를 맞이해 제작하는 동영상 ‘주기율표와 원소, 150년의 이야기’ 작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가좌도서관 관계자는 “화학 강의라 관심이 없을 줄 알았는데 신청자가 60명을 웃돌고 있다. 의미 있는 강연과 대담이 될 수 있도록 즐겁게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강연 참여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가좌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