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상태바
송파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5.1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인턴 70명 선발, 오는 22일까지 송파구 홈페이지 통해 접수

송파구는 오는 22일까지 ‘2019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7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정인턴은 대학생들이 행정실무 체험을 통해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높이고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송파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총 70명을 선발하고 학생들의 희망 부서와 전공 등을 고려해 각 부서에 배치한다. 학생들은 구청, 보건소, 도서관, 동주민센터 등 송파구 전역의 시설 및 기관에 배치돼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한다.

모집대상은 송파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송파구 관내 소재의 정규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사이버대학 및 방송통신대학생, 2019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근무자는 제외한다.

전체 선발인원의 25%인 18명에게는 우선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본인 및 자녀,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 ,3자녀이상 가정,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가 이에 해당된다. 송파구 소재 대학교 학생들에게는 5%범위에서 우선 선발한다.

근무기간은 7월 2일부터 30일까지, 총 21일간으로 1일 5시간 근무다. 근무수당은 ‘2019년 송파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1일 5만원, 만근 시 125만원을 지급한다.

송파구는 행정업무체험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정인턴 간 소통 향상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평화의 시대를 대비한 비무장지대 견학 등이 함께 제공된다.

또 인턴들의 공직체험을 바탕으로 한 구청장과의 간담회를 마련해 이들의 제안을 수렴하는 기회를 준비했다. 인턴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구정 역점사업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에 대한 조별과제를 부여하고 우수팀에게는 구청장 표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 2018년에는 ‘일자리’와 ‘관광’을 주제로 행정인턴들의 자유로운 제안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파수변올레길의 홍보방안과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선안 등 다양한 정책이 제시됐다.

행정인턴은 송파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며, 최종선발은 5월 23일 오후 1시 공개 전산 추첨 후 같은 날 오후 5시 구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송파구 정용석 자치행정과장은 “대학생들이 행정인턴을 통해 학비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사회생활 경험과 진로 결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