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재생 주민설명회 및 토론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구리시 도시재생 주민설명회 및 토론회 성황리 종료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5.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에 길을 묻다. 시민 대표 3명, 전문가 3명 열띤 토론

구리시는 지난 9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도시재생에 길을 묻다’라는 부제로 도시재생 주민설명회 및 토론회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종료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역량 강화와 이해를 돕고자 1부에서는 도시재생에 대한 기본적인 강의를, 2부에서는 토론회가 진행되었는데, 시민대표 3명과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패널은 차분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특히 시민대표로는 마을활동가를 비롯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을 수료한 시민과 재건축·재개발 연구소 소속의 시민대표가 참가해 도시재생과의 차이점, 성공 사례, 구리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 전략, 도시재생의 가시적인 성과는 무엇이며, 문제점은 무엇인지 등 도시재생과 관련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질의 답변 식 토론회가 진행됐다.

패널 토론 후에는 방청객의 질문도 이어졌는데,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관심이 많은 시민은 물론 구리시의 지리적 이점에 의한 사업성 확보, 재건축· 재개발의 장점을 들어 뉴타운사업의 재개를 주장하는 시민의 질문까지 폭넓은 질문과 의견 개진으로 당초 1시간으로 예정된 토론회는 1시간 30분이 지나 종료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타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에도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에 따라 앞으로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금번 행사의 연장선상에서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10분 시청1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2019 경기도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9 경기도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은 경기도 도지재생지원센터에서 주최하고 구리시에서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이해와 도시재생에서의 주민참여 사례를 주제로 3시간여에 걸쳐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