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 강원 산불피해 주민 ‘특산물 소비’로 돕는다
상태바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 강원 산불피해 주민 ‘특산물 소비’로 돕는다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대형 산불로 판로 잃은 강원지역 소상공인 위해 ‘판매장’ 제안

고양시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주민을 위해 고양시의 대형 행사장과 연계한 ‘강원 특산물 장터’를 마련한다.

이번 판매장 운영은 지난 4일 대형 산불로 판로를 잃은 강원 지역 기업과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고양시에서 제안한 것으로, 강원도와 협력사업으로 추진 예정이다. 판매 공간은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와 긴밀히 맞물려 있는 사회적기업에게 우선 제공키로 했다.

그 첫 단계로, 고양시는 50만 명 관광객이 찾는 국내 최대 화훼박람회인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내에 판매장을 마련한다. 꽃박람회 기간은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총 17일간으로, 호수공원 한복판 ‘명당자리’에 5개 부스를 설치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속초·고성 57개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판매한다. 수익금의 일부는 강원지역 이재민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일회성 장터에 그치지 않고, 피해 주민들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해 시의 대형 행사와 연계해 판매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갑작스런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고성·속초 주민들의 상처가 하루빨리 아물기를 바라며, 피해가 복구되고 강원지역 상권이 안정을 찾을 때까지 105만 시민과 함께 ‘특산물 소비’로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6일 강원지역 이재민을 돕기 위해 성금 1,600만 원을 모아 경기 사회공동모금회에 기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