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어린이날 대비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실시
상태바
포천시, 어린이날 대비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실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2019년 어린이날 대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사전 지도·점검을 오는 18일과 19일 2일 동안 실시한다.

학교주변 불량·정서저해 식품 판매근절 및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이번 점검은 포천시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자체 점검 계획을 수립해 공무원 및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이 2인 1조 팀을 구성해 대대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영업자가 지켜야 할 기본안전수칙,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판매금지 준수여부,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위해 우려가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수거·검사 병행 실시, 분식점 등 조리업소 종사자 대상 “ 위생마스크, 앞치마” 착용여부 확인 등 안내 등이다.

지도·점검 결과 위반사항은 신속한 행정조치 및 위반사항이 시정될 때까지 지속적인 반복 점검을 실시하고 개선 여부를 확인해 식품 불안에 대한 선제적 대비가 될 것이다.

포천시 강효진 식품안전과장은 “어린이날 대비 어린이 기호식품 업체 지도점검”을 통해 조리·판매업소의 위생수준을 항샹시키고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구매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