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제6회 파워리더스 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제6회 파워리더스 봉사단’ 발대식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자원봉사단 소개 및 봉사단별 대표 임명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은 12일 오후 1시 복지관 4층 한가족마당에서 노인전문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파워리더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 ‘파워리더스 봉사단’은 2014년 4월 발대식을 통해 총 5개 분야의 자원봉사단으로 조직된 노인전문 자원봉사단으로 자신의 경험, 지식, 재능을 십분 발휘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공연봉사단인 음·사·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18년 주요 활동내용 및 봉사단별 소개, 감사장 및 임명장 수여, 자원봉사 선포식 선언 후 자원봉사 기본교육, 우수자원봉사자 소감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발대식 이후에는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노인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소양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손용민 관장은 “복지관의 다양한 영역에서 한 해 동안 수고해준 어르신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복지관의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과 소속감을 갖고 활동에 더욱 의미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동두천시노인복지관에서는 노인자원봉사자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의 장을 제공해 지역복지 발전과 노인 자원봉사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서 풍요롭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