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남북지식공유 물꼬 트겠다”
상태바
은수미 “남북지식공유 물꼬 트겠다”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남북지식공유협력회의 in 성남’ 행사 추진

은수미 성남시장은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중앙정부의 정책을 지원하고 교류 협력의 물꼬를 트기 위해 성남시가 남북지식 공유를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장인 은수미 성남시장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3층 산성누리에서 열린 ‘성남시 2기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회의는 2016년 4월 결성된 1기 위원회 이후 민선 7기 은수미 호가 출범하고 처음 열리는 정기회의다.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김근상 전 성공회 대주교, 이승환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장 등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성남시 남북교류협력 기본계획, 성남시 남북교류협력기금 운용계획 변경 등 5가지 심의 안건을 의결했다.

민선7기 성남시 남북교류협력 기본계획에는 의료, 경제, 사회문화, 통일기반조성 등 4대 분야 10대 사업 추진 계획을 담았다.

주요사업으로 아동청소년 보건의료 지원, 기능성보충제 개발을 위한 남북공동연구 진행, 가극 금강 평양공연, 시민통일교육, 국제학술대회 등이 포함됐다.

오는 10월에는 기업가 중심의 지식공유포럼 등 ‘남북지식공유협력회의 in 성남’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은수미 시장은 “현 정세에서 남북교류사업 추진이 더딘 면이 있지만 대북 제재 면제 사업 등 실현할 수 있는 계획부터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시민과 함께 지혜를 모아 성남시가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