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기업애로 처리를 위한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개최
상태바
양평군, 기업애로 처리를 위한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및 유관기관과 함께 기업애로 발굴과 청취

양평군은 지난 13일 용문면 소재 고려인삼연구에서 경기도과 함께 관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기업애로 해결 관계기관 ‘원스톱처리 현장회의’를 실시했다.

경기도 주관으로 열린 이번 회의는 자금 ,인프라, 각종 규제 등 애로가 있는 기업의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신속하게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최계동 경기도 혁신산업정책관, 최문환 양평군 부군수가 참석했으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참석해 관내 7개사의 대표들의 기업애로에 대해 2시간여에 걸쳐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기된 주요 기업애로사항으로는 국도에서의 진입로 확보,HACCP인증에 따른 환경 개선사업지원,중소기업 인력채용,정책자금지원등에 따른 애로사항등이 주요 건의사항으로 제시되었으며, 이에 따라 경기도와 양평군 및 유관기관에서는 관계부서등과 긴밀히 협의 해 관내 기업의 애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처리하기로 했다.

이날 참석한 김광일 양평군기업인회장은 “양평군의 중복규제로 인한 관내 기업의 애로는 타 시군에 비해 훨씬 많은 편이다. 양평군에서도 그간 많은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고, 기업유치를 위해 노력한 결과 황무지나 다름없던 양평이 최근 4년간92개사에서 142개사로 무려 50개사가 늘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서서히 발전하고 있다.”며 “경기도에서도 타 시·군보다 우리군에 좀 더 관심과 배려를 아낌없이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금번 ‘원스톱 처리 현장회의’를 통해 경기도와 유관기관과 함께 협업해기업애로 해결을 하기 계기가 마련돼 기업의 애로가 한층 쉽게 해결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기업방문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 발굴과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함으로써 강소기업육성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