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이미지 홍보에 예산낭비 방지 당부, 사유광고물도 광고심의 강화 방침
민선 7기 들어 관내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CI, BI, 슬로건이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수요 조사를 통해 광고물 정비에 소요되는 경비를 추정 한 결과 약 9억 원 정도가 소용 될 것으로 조사 됐다.
시는 과도한 예산 낭비를 줄이기 위해 전수 교체가 아닌 노후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설물, 빛바램 등으로 기능을 상실한 시 경계 지역의 표지판, 시청 및 구청, 공공청사 등 필요한 곳에 한해 약 1억5천4백만 원을 투입해 교체 등 정비를 추진했다. 또 차량에는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CI 이미지만을 표시하도록 했으며, 가로등 불법광고 방지용 가림 시트 등은 시설물 노후로 자연스럽게 교체하거나 도시 경관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반영 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앞으로 공공광고물은 물론 사유광고물이라 하더라도 공공디자인심의회 및 광고물심의회 등을 강화해 불필요한 사용과 설치를 방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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