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는 지난 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제15대 김근배 회장과 제16대 박주수 회장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이희창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봉사원 서약, 적십자특별회비 전달,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 표창, 지구협의회기 이양, 선임증 전달, 이임사, 취임사 등으로 진행했다.

제15대 김근배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간 양주지구협의회를 이끌어 오며 재난·재해 구호현장 지원,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취임하는 박주수 회장을 중심으로 양주지구협의회가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새로 취임한 박주수 회장은 “그간 양주지구협의회를 이끌어 오신 김근배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2년간 회원들과 함께하며 말로만하는 봉사가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봉사를 실천하는 등 양주지구협의회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대순 양주부시장은 “인도주의 정신으로 각종 구호 활동과 사회봉사의 현장에서 가장 먼저 앞장서고 계신 양주지구협의회에게 감사하다”며 “희망찬 양주시를 위해 많은 나눔의 봉사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83년 설립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는 400여명의 회원들이 함께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인도주의 이념을 구현하고 소외되고 고통 받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각종 재난·재해 구호 활동과 희망풍차 사업, 경로식당운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