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농업생산·유통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파주시·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농업생산·유통 업무협약 체결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1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8일 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사무실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파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와 3자간 업무 협력·교류 체계를 구축해 농산물 유통 활성화 및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등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이순식 지부장, 농업인단체협의회 이갑영 회장, 농업기술센터 차정만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생산과 유통, 건강한 먹거리 등에 관해 뜻깊은 의견을 나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 농업기술 정보 공유로 농산업 발전 증대 추진, 농산물 품질 관리를 통한 우수농산물 생산, 유통 애로사항 해결 및 유망품목 발굴을 통한 신시장 개척, 지역농산물 활용으로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등에 공동 추진하도록 합의했다.

또한 이번 협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파주시와 파주시농업인단체·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는 필요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도시’라는 시정과제 수행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관내 요식업체가 2천500여개에 이르는 만큼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파주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