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대박 청소년을 만나러 가즈아
상태바
열정대박 청소년을 만나러 가즈아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대비 상담 주간 운영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중추기관인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대인관계,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신학기 대비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센터에서는 친구관계, 자존감, 정서조절 향상을 위한 개별 심리상담, 심리검사, 청소년 동반자, 찾아가는 학교상담, 찾아가는 거리이동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 이용은 ‘청소년상담전화1388’로 문의하거나,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박미정 센터장은 “신학기를 맞이하는 3월 한 달 동안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신학기 적응문제를 해결하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가정에서는 부모님이 자녀에게 세심한 관심과 격려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는 올해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2019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3대 홍보 주간’을 추진한다. 신학기, 방학, 대학수학능력시험 전·후 등 위기청소년 발견 가능성이 높은 시기에 홍보활동, 상담지원, 우수사례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 및 위기상황별 맞춤형 지원서비스 확대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