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춤을 추며 우리가 되다'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서대문구, '춤을 추며 우리가 되다' 프로그램 진행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과 협업, '자녀와의 애착' 및 '역사 이해' 높여

서대문구가 이달 초부터 5월 말까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생활체육교육학과와 함께 서울무용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을 위한 ‘춤을 추며 우리가 되다’를 진행한다.

6∼7세 아동과 부모를 위한 ‘춤을 통한 애착 형성 프로그램 - 엄마 나와 함께 춤추자’,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을 위한 ‘우리 문화유산과 무용이 만나다 - 나를 기억해 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엄마 나와 함께 춤추자’는 엄마와 함께하는 움직임 경험하기, 도구를 활용한 집단 놀이, 그림자놀이, 내 몸이 만드는 음악 라인댄스, 우리들의 행복한 공연 등을 통해 아동의 이해심과 배려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애착관계를 형성한다. 10팀 20명이 참여하며 주 1회 2시간 프로그램이 12회 진행된다.

‘나를 기억해 줘’는 서대문구에 있는 문화유산을 찾아보고 이를 몸짓과 춤으로 표현해보는 활동이다. 독립운동가 캐릭터를 분석해 동작으로 나타내기, 각 인물에 맞는 소품과 의상 만들기, 작품 공연과 소감 나누기 등을 통해 바른 역사 이해의 기회를 갖는다. 아동 10명과 자원봉사자 10명이 1:1로 팀을 이뤄 역시 주 1회 2시간씩 12회에 걸쳐 참여한다.

구는 앞으로도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생활체육교육학과와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의 잠재된 소질을 개발하고 꿈을 키우는 활동을 펼쳐 나간다는 목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자원을 적극 발굴해 필요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