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부의장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노인공동주택 필요성 강조”
상태바
김원기 부의장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노인공동주택 필요성 강조”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원기부의장은 27일 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경기북부지역 노인공동주택 모델 개발 연구’최종보고회에서 “노인공동주택에 대한 필요성을 근거로 노인공동주택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형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구는 김원기부의장이 제안하였으며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노인주거복지계획의 기본방향과 편안한 노후 주거 확립에 대한 노인 공동생활주택 조성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12월부터 신한대학교와 함께 연구를 진행했다.

이날 최종보고에서 노인공동주택 모델 개발에 가장 고려해야 할 점으로의료부분과 건강생활 서비스 부분을 언급하였으며, 공급가격 설정에 대한 노인 공감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견이 도출됐다.

연구결과를 토대로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누구나 안심하고 늙어갈 수 있는 주거환경을 위해 도차원에서 노력해야 할 정책 제안과 노인의 특성을 고려한 노인복지주택을 활성화하는 방향 설정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원기부의장은“노인 주거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대응이 필요하며, 노인전용주거의 계획지침으로 노인공동주택은 이제 선택 아닌 필수”이며 “연령별·소득별·거주지별 세분화된 노인공동주택 설계방향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앞으로도 노인 주거에 대한 정책 제안 및 입법의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능동적인 정책 개발, 책임 있는 정책 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정책연구 총 18건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정 주요 현안사안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제안 대시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