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보내요
상태바
매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보내요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월별테마활동 ‘달/달/별/별 ? 스노우볼 만들기’ 진행

평택시청소년재단 /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월 2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지역 청소년 20명과 함께 청소년월별테마활동 ‘달/달/별/별 ? 스노우볼 만들기’ 활동을 운영했다.

청소년월별테마활동 ‘달/달/별/별’은 매 월 테마가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참여 청소년의 문화 감수성 함양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1월의 청소년월별테마활동 ‘달/달/별/별’은 공예 전문 강사와 함께 미니어처, 클레이, 반짝이를 활용해서 ‘나만의 개성을 살린 스노우볼 만들기’ 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월별테마활동 ‘달/달/별/별’에 참여한 정주연 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 미니어처도 넣고, 예쁜 색의 클레이와 반짝이로 마음에 쏙 드는 스노우볼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그리고 만들 때 친구들이랑 언니, 동생들과 함께 서로 도와가며 모두가 예쁘게 완성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오늘 활동이 너무 즐겁고 보람찼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참여 청소년의 학부모는 “주말이 되면 아이들이 먼저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 놀러가자고 하고, 오늘은 만들기 하러 안 가냐고 물어보기도 한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걸 보면 엄마로서 기쁘고 항상 풍성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에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월별테마활동 담당자인 정혜지 청소년지도사는 “월별테마활동의 주제를 선정할 때 지역 청소년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하려 노력 중인데 매 번 많은 제안과 격려를 해주시는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다채로운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건전한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을 함께 꾸려갈 청소년자치조직단원을 모집 중에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행사기획동아리,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등 다양한 청소년자치조직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