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민관협치 활성화 통해 좋은 정책 발굴할 것
상태바
박승원 광명시장, 민관협치 활성화 통해 좋은 정책 발굴할 것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0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치추진단 출범으로 시민과 행정이 힘을 합쳐 협치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광명시는 협치추진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박승원 광명시장/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광명시는 협치추진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박승원 광명시장/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7일 오전 10시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협치추진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 공무원 15명으로 구성된 협치추진단은 민관협치 실무협의 기구로서 시민들의 실질적 참여 방안을 고민하고, 광명시의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 민․관간, 민․민간, 관․관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위촉장 수여에 이어 최승국 전 은평구 협치조정관으로부터 협치 이해와 협치추진단 운영 방향에 대한 특강을 듣고 2019 광명시 민관협치 추진 계획 및 협치추진단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협치를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도 다양한 그룹과 이해관계에 있는 시민들이 함께 협치 과정을 통해 서로 협력하여 좋은 정책을 이뤄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성급하게 성과를 내기 보다는 큰 틀에서 광명시의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진단해 가면서 작은 것부터 천천히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협치추진단은 2019년 광명시 협치기구 구성 방향 및 민관협치 실천사업 검토를 시작으로 하여 각 영역별 협치 의제를 발굴하고 공동으로 해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