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시민 호응 속 순항
상태바
파주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시민 호응 속 순항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1.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가 올해 초부터 실시하고 있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8일부터 시작한 ‘2019 파주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콩, 인삼, 수도작, 토양관리 등의 기술보급분야, 식생활 등의 농촌자원분야, 농업경영 등의 유통경영분야 등 3개 분야로 나눠 다채로운 교육 내용으로 관내 시민들뿐만 아니라 인근 고양시민까지 스스로 참여하는 등 농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그동안 21회에 걸쳐 2천여 명의 시민들이 교육에 참여하는 등 매 교육 만원으로 농업인이 원하는 양질의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영농계획 수립, 우수품목 중심의 영농기술 보급 등 농업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되는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당면 영농 문제를 해소하고 농업인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농업분야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관내 농업인뿐만 아니라 신규 농업인, 도시민 등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에게나 무료로 실시되는 열린 교육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일정표는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