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글로벌 반도체 기업 ASM 벤자민 로 CEO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정명근 화성시장, 글로벌 반도체 기업 ASM 벤자민 로 CEO에 감사패 전달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4.03.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〇 市 첨단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에 대한 공로 높이 평가
▲ 정명근 화성시장, 글로벌 반도체 기업 ASM 벤자민 로 CEO에 감사패 전달
[서프라이즈뉴스] 정명근 화성시장이 29일 글로벌 반도체 기업 ASM의 투자와 지역경제발전 공로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100만 화성시민을 대표해 벤자민 로 ASM CEO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ASM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반도체 ALD 장비 세계 1위 기업으로 국내법인인 ASM 코리아는 870억원을 투자해 2019년 1월 동탄 첨단산업단지 내에 반도체 증착장비 연구·제조시설을 구축했다.

아울러 ASM은 1350억원을 추가 투자해 ‘ASM 화성 제2제조연구혁신센터’ 건립을 결정하고 지난해 5월 기공식을 거쳐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200명 이상의 고용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금일 방문은 다음달 CEO 교체를 앞두고 글로벌 지사 방문을 위한 내한 중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시와 ASM 간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확대 및 강화 차원에서 이뤄졌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난 4년 간 세계적인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ASM을 이끌어 오신 벤자민 로의 리더십에 경의를 표한다”며 “국제정세 불안 및 반도체 시장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CEO 재임 중 과감한 투자 결정으로 화성시가 글로벌 반도체 핵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ASM CEO 벤자민 로는 “ASM 코리아의‘제2제조연구혁신센터’ 건립에 있어 신속한 인·허가 등 시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하며 이렇게 감사패를 받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금번 방문에 동행한 후임 CEO 내정자인 히쳄 엠사드는 “ASM 코리아는 제조 및 연구시설을 함께 보유한 중요 전초기지로 ASM 코리아를 주축으로 반도체 관련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등 화성시가 세계적인 반도체 메카로 완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정 시장은 “반도체 증착장비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화성시 반도체 산업생태계 강화를 위한 추가 투자 및 다각적인 협력을 당부드리며 ASM 코리아의 제2제조혁신센터 건립 프로젝트의 성공을 화성시와 100만 화성시민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21일 화성시민의 날을 맞아 반도체 노광장비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네덜란드 ASML CEO에게 ‘화성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하는 등 차세대 반도체 글로벌 핵심도시 도약을 위해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