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보건소, 해빙기 집중 방역활동 전개 중
상태바
서구보건소, 해빙기 집중 방역활동 전개 중
  • 김경남 기자
  • 승인 2024.03.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기야, 꼼짝마라
▲ 서구보건소, 해빙기 집중 방역활동 전개 중
[서프라이즈뉴스] 인천서구보건소는 여름철 매개 감염병 모기의 왕성한 활동 시기를 대비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해빙기 유충구제 방역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절기 및 해빙기는 모기의 생존력이 떨어지는 시기로 유충구제는 모기 유충을 효율적으로 제거해 하절기 모기 개체수 감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서구는 빌라 밀집 지역 및 공원 등의 정화조, 집수정 등 유충서식지에 직접 유충구제 약품을 살포하는 등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겨울에서 봄철로 이어지는 4월 해빙기에는 하천, 하수구 등 모기 유충 확인 및 관리를 통해 선제적 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5월부터 11월까지 가동되는 해충을 유인해 퇴치하는 해충퇴치기와 등산로 및 공원 등에 설치되어 있는 기피제 자동분사기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4월 초 장비 점검을 한 후에 가동시기를 앞당겨 조기 가동할 계획이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방역 취약지 특성에 맞는 유충구제와 촘촘한 방역소독으로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 또한 내 집 주변 유충이 서식할 수 있는 인공용기, 물웅덩이나 폐타이어 고무통 등 물 고임 장소를 스스로 제거해 안전한 서구 만들기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