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치

사회

경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서울시의회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노원구

중랑구

용산구

종로구

서대문구

은평구

경기도청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수원시

성남시

용인시

화성시

안양시

안산시

평택시

오산시

부천시

김포시

과천시

이천시

여주시

광주시

양평군

광명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하남시

안성시

고양시

파주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양주시

동두천시

포천시

연천군

가평군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인천시의회

서구

미추홀구

부평구

계양구

교육

경기도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문화/스포츠

공연

스포츠

문화

화제/피플

칭찬합니다

사람들

부고

오피니언

카드뉴스

기자수첩

기고

기획특집

기획특집

서프라이즈TV

서프라이즈TV

카드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확대 l 축소

노원구 생활복지과 정영자 과장, ‘제2회 방한천 공공복지 행정대상’ 수상

생활복지과 정영자 과장,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주관, 복지행정 실천 분야에서 ‘공공복지 행정대상‘ 수상

서울 노원구 정영자 생활복지과장이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주관하고 방 병원이 후원하는 ‘제2회 방한천 공공복지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복지행정 실천 분야’ 수상자로 선정 됐다고 밝혔다.

정영자 과장이 수상자로 선정 된 데는 보건복지부의 ‘동 기능강화 시범사업’을 유치하여 정부 및 서울시의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의 초석을 마련하는 등 공공복지 전달체계 개편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데 따른 것이다.

이밖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신규 복지제도 개발과 노원구 희망복지지원단 운영을 통한 틈새계층 생활 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장애 등급제 폐지’ 등 장애인 등급제 개편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도 빼놓을 수 없다.

1988년 사회복지 전문요원 1기로 공직에 입문 한 정 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받을 시상금 200만원 전액을 노원교육복지재단의 청소년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정영자 과장은 ”앞으로 공직 생활을 하는 동안 후배들의 안전한 근무 여건 조성과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공공복지 행정대상’은 올바른 국가관과 공공복지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전국 2만3000명의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및 단체 중에서 귀감이 되는 대상자를 발굴·포상하는 공공복지분야 전국 최고 규모의 상으로 시상식은 오는 28일 라마다 프라자 제주 호텔에서 열린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