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치

사회

경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서울시의회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노원구

중랑구

용산구

종로구

서대문구

은평구

경기도청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수원시

성남시

용인시

화성시

안양시

안산시

평택시

오산시

부천시

김포시

과천시

이천시

여주시

광주시

양평군

광명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하남시

안성시

고양시

파주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양주시

동두천시

포천시

연천군

가평군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인천시의회

서구

미추홀구

부평구

계양구

교육

경기도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문화/스포츠

공연

스포츠

문화

화제/피플

칭찬합니다

사람들

부고

오피니언

카드뉴스

기자수첩

기고

기획특집

기획특집

서프라이즈TV

서프라이즈TV

카드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확대 l 축소

서초구, 풍성한 가족행사에 놀러오세요

2일 방배2동 청두어린이공원, ‘까리따스 동네잔치 야단법석’ 팔찌·뱃지만들기, 스티커 미션 체험 등

서울 서초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내 복지관과 함께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마을축제를 연다.

오는 2일 방배2동 청두어린이공원에서 ‘까리따스 동네잔치 야단법석’을 시작으로 5일 우면동 관문사 일대에서 ‘우면산의 꿈 어린이 글그림 축제’가 열린다. 이어 11일 반포3동 반원어린이공원에서는 가족과 이웃간 소통하는 ‘사랑향기축제’가, 30일에는 까리따스방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소외계측을 돕기 위한 ‘나눔 바자회’ 펼쳐진다.

먼저 2일 ‘까리따스 동네잔치 야단법석’은 아이들이 활동체험판을 가지고 페이스페인팅, 팔찌·뱃지 만들기, 전통놀이 활동 등 10가지 이상의 스티커 미션을 즐길 수 있다. 까리따스 방배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오후 2시부터 3시간여동안 진행되며, 이 날 하루 방배2동 청두어린이공원이 신나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어 5일 ‘우면산의 꿈 어린이 글그림 축제’는 천태종 서울 관문사와 서초구립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이 마련한 어린이날 행사로 올해가 12회째다. 백일장과 사생대회에는 6세~13세에 이르는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서울특별시교육감상·서초구청장상·서초구의회의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오전 11시부터 6시간여동안 불교문화체험마당, 먹거리마당, 가족체험마당, 놀이마당, 대형비빔밤 퍼포먼스, 문화공연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또한 11일 ‘사랑향기 축제’는 서초구립 반포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지역주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올해 11회째를 맞는 마을잔치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족놀이체험, 다육이컵만들기, 화학정원만들기, 에코백꾸미기 등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나눔장터 소소마켓에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힘을 모아 대형 천을 꾸며 함께하는 메시지도 전달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30일 ‘까리따스 나눔 바자회’는 지역내 소상점, 기업의 후원으로 생활용품, 친환경물품 등을 판매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바자회로 모아진 수익금은 저소득 주민 및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 다채로운 마을축제에 부담없이 놀러 오셔서 가족과 이웃간 특별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