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치

사회

경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서울시의회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노원구

중랑구

용산구

종로구

서대문구

은평구

경기도청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수원시

성남시

용인시

화성시

안양시

안산시

평택시

오산시

부천시

김포시

과천시

이천시

여주시

광주시

양평군

광명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하남시

안성시

고양시

파주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양주시

동두천시

포천시

연천군

가평군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인천시의회

서구

미추홀구

부평구

계양구

교육

경기도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문화/스포츠

공연

스포츠

문화

화제/피플

칭찬합니다

사람들

부고

오피니언

카드뉴스

기자수첩

기고

기획특집

기획특집

서프라이즈TV

서프라이즈TV

카드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확대 l 축소

서울시교육청, 신학년 집중준비기간 대비 「중등 수업·평가나눔 교사단」워크숍

신학년 집중준비기간 우수사례 공유 및 수업·평가 혁신 방안 토론

서울시교육청/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월 11일(월) The-K 서울호텔에서 수업·평가나눔 교사단 등 700여 명이 참석하는 ‘중등 수업·평가나눔 교사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학생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나눔·성장 교실혁명 프로젝트의 첫 출발점으로 마련되었다. 워크숍을 통해 수업·평가나눔 교사단을 주축으로 올해부터 초·중·고 전체에 전면적으로 실시되는 2월 신학년 집중준비기간의 내실있는 운영 지원 방안과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의 학교 현장 안착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학교가 신학년 집중준비기간 동안 학생 성장 중심 교육활동을 위한 연간 학교 운영 계획 수립과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년별, 교과별 학생 참여·협력중심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 계획을 수립하여 3월부터 안정적으로 학생·수업 중심 교육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신학년 집중준비기간을 교원의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의 역량 강화 연수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3월 1일자 전입예정자도 학교안 교원학습공동체의 구성원이 되어 새로운 학교의 2월 집중과정 직무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원학습공동체 직무연수 지침을 개정하였다.

워크숍의 1부는 ‘선생님들과 함께 나누는 수업·평가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의 구현 방법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수업·평가나눔 교사단이 소속 교육지원청별로 나뉘어 지역과 학교의 특수성을 반영한 현장 맞춤형 수업·평가 혁신 프로그램 운영 계획 및 실천 방안을 논의하게 될 것이다.

이번 워크숍을 토대로 수업·평가나눔 교사단은 근무하고 있는 학교와 공동체에서 동료교사들과 수업나눔을 통해 협력하며 성장하는 학교 문화 조성과 서울학생 미래역량함양을 위한 수업·평가 혁신의 현장 안착 및 확산을 위한 중간 리더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서울시교육청은 수업·평가 혁신을 위해 교사들의 수업분석 및 공유를 위한 공간으로 각 학교별 수업나눔카페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아울러 학교 안(밖) 교육전문가들과 함께 수업·평가 혁신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교 현장의 요구와 제안에 귀 기울이는 현장 맞춤형 정책수립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